Motorola MS500W 'RAZR LuK' 민석룩 - 레이저룩, 실사용? 감상용!
it_photo

모토로라 레이저룩 / MS500W / 민석룩(민성룩) /RAZR LuK 등등 이라 불리는
MS500W 레이저룩 포토샷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보시는 분 께서는 사진이 자그만치 40장이나 되므로 잘 따라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잘한 스팩에 대한 설명은 박스 뒤의 제조사 설명으로 대체하겠습니다.



매번 그렇지만, 봉인씰을 자를때는 마치 카이사르가 루비콘강을 건널때의 느낌과 흡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주사위는 던져졌다' 뭐, 이런거죠 ㅋ



기기 본체도 굴러다니고 부속품들도 굴러다니고... 쩝...
구성품은 타사의 휴대전화들과 대동소이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USB 케이블이 동봉되었다는 것과, 배터리 충전기 신청 쿠폰으로 따로 신청해야 된다는 것 정도?


(저 홀이 무슨 역할을 하는건지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불과 몇년전에 전세계를 강타했던 MS500 RAZR 와 거의 동일한 모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카메라가 30만화소에서 100만화소로 (도찐개찐), 외부 액정 사이즈가 다소 작아졌다는 점 정도를 차이점으로 들수있겠네요.

외부 액정은 너무 작고 액정 자체의 화질도 좋지않아 실사용에는 전혀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장식용 이라는 세글자의 단어로 표현가능하네요.



그런대로 깔끔한 느낌의 후면입니다. 중간의 T로고가 옥의 티로군요.-_-;
하단에는 스피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쩌렁쩌렁하고 큰 음량을 자랑합니다.



사진 찍으면서 휴대전화를 만지다보니 이런 실수도 하는군요-_-;;
손으로는 아무리 지랄발광을 해봐도 안빠지길래 인간은 도구를 사용하는 동물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펜치를 이용해 빼냈습니다.



제조년월 등의 정보가 나와있지 않네요.
알수있는 사실은 이 제품은 대륙에서 만들었다는 것과
유심칩을 거꾸로 넣는 비인간적인 행위를 하는 똘끼 충만한 존재들에게 미리 안내를 하는 정도의 역할을 하는 그림?
(물론 바로 윗사진의 유심칩을 잘못 끼운 사람은 제가 아니라 저희 집 강아지 센세이션이 한짓입니다. 전 모릅니다.)



다소 생소한 커버 탈착 방법이기에 배터리 커버에 직접 표시되어 있습니다.



센터 가서 커버 교체라도 받아야되나 생각했다가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14.5mm의 아주 슬림한 사이즈(물론 4년전 기준)를 자랑합니다.
특이하게도 폴더 부분에 버튼들이 위치해서 개인적으로는 아주 불편하더군요.



보시면 아실수 있겠지만 아주 반짝반짝 번쩍번쩍 블링블링 삐까뻔쩍합니다.
조금 과도하다는 느낌이 드는게 사실이네요. 그래도 나름 이쁘고 좋습니다.



사실 실사용으로 SKT를 써보는건 처음이라 이것저것 만지는 도중에 몇몇 메뉴가 갑자기 NATE 로 들어가져서 당황했네요.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곳저곳 모두 T 로고로 떡칠이 되어 있습니다.



화소가 100만 화소이라고 할때부터 이미 예측은 하기는 했지만 예상대로 경악을 감출수 없었습니다.



제 왼손님께서 찬조출연 해주셨습니다. 그립감이 정말 좋군요.



처음 MS500 RAZR 가 나온 2005년 당시에는 다소 넓찍하다는 인상을 받기에 충분했지만,
요즘 추세의 핸드폰들과는 비슷한 넓이를 보여줍니다. 레이저가 폴더형 휴대전화의 디자인을 선도했다고 볼수 있을까요?

하지만 비교적 두꺼운 두께와 묵직한 무게(일부 유저들에겐 장점이 될지도?), 작은 액정사이즈가 뼈아픈 단점으로 남네요. 


이미지샷




장점

 1. 몇년전에도,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는 멋스러운 디자인
  2. 외장 메모리 슬롯 지원 (물론 쓸데가 있을지 없을지는 차후 문제)
   3. 쩌렁쩌렁한 스피커
단점 

 1. 2.2인치의 작은 내부 액정 사이즈 & 실용성 Zero에 수렴하는 장식용 외부 액정
  2. 100만화소 플래시 미지원 장식용 카메라 탑재
   3. 교품받아도 A/S 받아도 영원히 고칠수 없는 배터리 유격
    4. 쉽게 변색되는 18K 도금. 돈주고 수리하던가, 아니면 그냥 쓰던가의 양자택일


총 평

벌써 나온지 4년이나 지난 구시대의 유물, MS500 RAZR를 되살린것까지는 좋았지만 아쉬움이 보입니다.
내부 액정의 해상도가 QVGA로 좋아지고 카메라 화소가 30만 화소에서 100만 화소로 바뀌는 등 몇가지 변화를 보였지만
요즘 구매자들에게는 간에 기별도 안찰 정도라는게 다소 아쉽지요.

하지만 폼생폼사를 추구하는 분들이나, 전화 / 문자만 되면 OK 하시는 분들께는 추천할만한 녀석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 젊은 세대보다는 40~50대 중년분들이 많이 선호할만한 느낌이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Favicon of http://colts.tistory.com BlogIcon A.S. 2009.09.23 20:31 신고 URL EDIT REPLY
좋은 리뷰 읽고 갑니다...
이제 블로그 꾸준하게 시작해야겠음...
Favicon of http://thefrey.tistory.com/ BlogIcon 프레이 | 2009.09.23 23:08 신고 URL EDIT
오, 부활인가요
시안 2009.09.24 10:05 신고 URL EDIT REPLY
난 시안.
쟨 ㅈ지웅

넌~?
Favicon of http://thefrey.tistory.com BlogIcon 프레이 | 2009.09.24 10:48 신고 URL EDIT
간지남
안드라스 2009.11.02 09:40 신고 URL EDIT REPLY
스피커 소리가 큰가요? 전 좀 작은편인것 같은디 ..
Favicon of http://thefrey.tistory.com BlogIcon 프레이 | 2009.11.09 11:56 신고 URL EDIT
제가 전에 썼던 폰이 롤리팝인데, 롤리팝보다는 훨씬 크더군요^^;
물론 따로 스피커 달린 녀석들보다는 작겠지요.
Favicon of http://singah.tistory.com BlogIcon 싱아 2010.07.16 21:36 신고 URL EDIT REPLY
구석구석 보여주는 정성스러운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걱정이 하나 되는것은, 포스팅 중간에 배터리를 탈착하고 뒷면을 찍은 사진이 있는데 , 일련번호는 모자이크 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일련번호가지고 악용할수가 있거든요. (번호이동시에도 일련번호를 물어보는곳도 있습니다.)

님의 포스트 보고 , 조금전 MS500W 주문했습니다...^^
Favicon of http://thefrey.tistory.com BlogIcon 프레이 | 2010.07.18 12:51 신고 URL EDIT
제가 교묘하게 지워서 그렇지 일련번호는 다 몇자리 삭제되어 있습니다. ㅎㅎ
Favicon of http://singah.tistory.com BlogIcon 싱아 | 2010.07.19 18:30 신고 URL EDIT
우와...그렇다면 정말 교묘하게 지우셨네요
깜빡 속아넘어갔어요...ㅎㅎ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